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웹툰 리뷰 :: 네이버웹툰 "마음의 숙제"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웹툰은 네이버웹툰 "마음의 숙제"입니다! 네이버 완결웹툰 스토리, 감성 일부 무료 + 유료보기 줄거리 ❗스포없음❗ 고등학교 수련회 때 첫사랑에게 고백을 한 주인공 이경! 그러나 첫사랑은 무슨 이유인지 수련회 이후 사라졌고... 시간이 흘러 이경은 30대가 됐습니다. 그 때 일은 그냥 지나간 일 중 하나가 되고 평범한 어른이 된 이경. 그런데 이사를 오고 누군가와 부딪히는데 첫사랑이랑 닮았다. 아니 똑같다...! 하나도 자라지 않은 채로. 13년 전 사라진 첫사랑이 흡혈귀가 되어 돌아왔다? 네이버 완결웹툰 "마음의 숙제" 개인적인 감상 고아라 작가님의 이전 작품인 "어서 와"도 재밌게 봤는데 "마음의 숙제"도 정말 재밌어요!   재밌기도 하고 따뜻한 내용이에요! 그리고 로맨스도 있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ㅎㅎ 유료이지만 네이버 웹툰 어플을 다운받으면 하루에 1편이 무료로 바뀌기 때문에 기다리면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웹툰 리뷰 :: 네이버웹툰 "내일을 부탁해"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웹툰은


네이버웹툰의 "내일을 부탁해"입니다.

네이버 금요웹툰

옴니버스, 일상, 브랜드웹툰

현재 전편 무료보기



❗스포없음❗


이 웹툰은 통계청의 브랜드 웹툰으로

2020인구주택총조사&농림어업총조사 캠페인입니다.


종종 브랜드 웹툰이 업로드되는 걸 봤는데,

최근에도 이렇게 브랜드 웹툰이 나와서 리뷰해 봅니다.


브랜드 웹툰은 다른 웹툰과는 달리

무언가를 홍보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웹툰인 것 같아요.


회차가 적고, 특정 캠페인을 홍보하고자 한다면

정보 전달을 하는 내용도 많아요.




이처럼 정보를 전달합니다.


내일을 부탁해의 경우에는

스토리가 있고, 그 스토리 내에서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요.


웹툰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이해가 쉽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다소 딱딱한 내용이지만 이미지가 많고,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만화로 그려서 이해가 쉬웠어요.


초반에 "이거 귀찮은 거 아니에요?", "답변 내용이 악용되진 않나요?"라는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을 하면서

보다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보다 웹툰의 인기가 높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웹툰을 보기 때문에 전보다 웹툰이 다양하게 활용되는 것 같아요.


또 다른 방식으로 웹툰이 활용되는 경우가 있다면

그것도 포스팅하고 싶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